(뉴스큐)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, ‘연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’ 연무동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결과 보고

by 정성희 posted Nov 17, 2021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Extra Form
뉴스URL http://www.newsq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8687

38687_35662_4820.jpg

 

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은 2021년 9월부터 11월까지 연무동 주민들이 지역에서 자립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,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컨설팅, 도시재생사업 만족도 및 마을관리협동조합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.

연무동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인식 및 만족도 조사에서 “귀하께서는 거주하는 연무동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”라는 질문에 대해 설문에 응한 주민들 중 81.5%가 도시재생사업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

“마을에서 추진되는 도시재생사업이 지역을 보다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데 이바지하고 있는가?”라는 질문에 주민 86.8%가 도시재생사업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.

또한 “연무마을관리협동조합이 활성화되었을 때 가장 기대되는 것은 무엇입니까?”라는 질문에 ‘경쟁보다 협동을 중시하는 가치확산’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.

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인식 및 만족도, 연무마을관리조합에 관한 이해 및 활성화를 위한 주민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연무동 도시재생뉴딜 활성화지역에서 협동조합설립 컨설팅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활동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자립과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했다. 그리고 현재 국토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.

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최옥순 이사장은 “이번 사업을 통하여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마을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다”라며 “협동과 연대의 공동체 가치 아래 우리가 가꾸고 우리가 돌보는 마을공동체 연무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되길 기원한다”라고 말했다.



출처 : 뉴스Q(http://www.newsq.kr)


Articles

1 2 3 4 5